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9, 5일째공연 계속 이어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9, 5일째공연 계속 이어져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0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베기스탄 공연단

축제 반환점이 될 닷새째를 맞아 평일 현장학습 등을 위한 어린이들, 학생들의 방문이 줄을 잇는 가운데 시민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돼 풍물 소리로 축제장을 떠들썩한 무대로 이끌어 신명 나는 날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태국 공연단

탈춤공연장에서는 어제에 이어 오전 11시 어린이 인형극이 진행되고, 12시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44호 경산 자인단오제의 다섯 마당 중 하나인 자인팔광대 공연이 열린다.

오후 130분에는 라트비아, 우즈베키스탄, 태국, 일본의 공연이, 3시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이 흥겨운 한마당을 연다. 이어 430분 러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 공연이, 6시에는 라트비아, 태국, 일본, 우즈베키스탄 공연, 730분에는 러시아,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공연, 하회별신굿탈놀이가 저녁 9시 공연장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러시아 공연단

탈춤경연무대에서는 낮 12시 대한시조협회의 시조경창이 있고, 오후 3시에는 경북 북부지역의 대표적인 농요, 저전동 농요와 전통탈곡 시연이 펼쳐진다. 이어 4부터는 읍면동에서 준비한 시민화합한마당과 탈놀이 대동난장이 축제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그리고 730분부터 밸리댄스 공연과 가요 콘서트가 열린다.

탈춤공원 마당무대에서는 레크리에이션, 탈놀이단 드리머, 문화동반자, 난타 공연 등이 이어진다. 저녁 8시에는 축제의 숨은 주역,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자원봉사자의 밤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