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농민수당지원사업’ 읍·면 순회설명회 열어
청송군, ‘농민수당지원사업’ 읍·면 순회설명회 열어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이장 등 대상으로 세부설명 및 의견 수렴 진행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달 27일 안덕면과 부남면을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청송군 농민수당 지원사업·면별 순회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청송군 농민수당 지원사업추진을 위해 군청 담당부서(농정기획담당)에서 각 읍·면별 이장회의 일시에 참석, 마을 이장과 읍·면 직원을 대상으로 사업추진에 따른 세부요령, 마을 이장의 협조 사항 설명, 특히 일선 마을 이장들의 의문 사항에 대한 질의와 응답 순으로 진행 된다.

또한 군은 설명회를 통해 농가에서 농민수당을 신청할 때에는, 이장으로부터 신청농가의 경작 사실, 실거주 사실 등의 확인을 받은 후, ·면 사무소로 신청하는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마을 이장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청송군 농민수당 지원사업은 추진계획 수립(3), 의원간담회 개최(4), 농민수당 심의위원회 개최(7), 보건복지부 승인(8), 지원 조례 제정(8), 시행지침 마련(9) 등의 과정을 거쳤다.

현재 진행 중인 읍·면별 순회 설명회를 마치면, 각 읍·면별로 11 20일까지 농가신청, 12월말까지 신청농가에 대한 심의, 지급대상 확정한 후 그 명단을 읍·면사무소와 지역농협으로 통보하여 20201월부터 농민수당을 지급하게 된다.

청송군농민수당은청송사랑화폐로 지급된다. 대상 농업인은 지역 농협에서 이 화폐를 수령하면 된다. 농업인은 이 화폐를 농자재나, 상가, 식당 등 청송군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상가, 식당 등에서는 다시 이 화폐를 현금처럼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도 있어 지역의 경제유발 시너지 효과가 크게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 농민수당 지원사업은 지역 농가의 소득안정에 보탬이 될 것이라며, “또 청송사랑화폐로 지급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불러 일으켜 농가와 소상공인을 비롯한 군민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