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춤축제 “앱” 다운받아 안내도 받고 경품도 수령
탈춤축제 “앱” 다운받아 안내도 받고 경품도 수령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폰을 활용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든 기종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앱에서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 축제장 안내, 축제 영상, 축제 이미지는 물론 전체공연부터 일일 공연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개인 취향에 맞게 하회별신굿탈놀이 캐릭터 9개 중 하나를 선택하고 별명을 지정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캐릭터를 바탕으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과 소통이 가능하고, 축제에 대한 후기에 대한 이야기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스탬프 투어, 폰카 콘테스트, 푸쉬 알림 이벤트 등 모바일 이벤트를 병행해 축제 현장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지정된 장소를 방문하면 핸드폰 화면에서 자동으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GPS 인증과 QR코드 인증 2가지 방식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스탬프 개수에 따라 축제홍보부스에서 축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폰카 콘테스트는 축제장에서 찍은 사진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축제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푸쉬 알림 이벤트는 푸쉬 알람을 통해 실시간 미션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미션을 완수한 대상자에게 선착순 선물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앱에서 안동의 다양한 관광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