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축제장 내 체험 부스 인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축제장 내 체험 부스 인기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는 일반 부스, 체험 부스, 협약 부스, 유관기관 부스, 기타상가, 풍물시장 등 340여 동의 부스가 펼쳐진 가운데 탈춤공연장 앞에 위치한 체험 부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 부스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부스이며 13개의 협약 스는 축제 자립도 향상을 위해 탈춤축제와 협약한 후 후원을 통해 입점한 부스이다. 20개의 유관 기관 부스는 탈춤축제를 통해 각 기관을 홍보하고자 하는 지역 내 유관기관들의 홍보부스이다.

올해는 지역 농산물을 직접 또는 택배로 구매할 수 있는 로컬푸드 부스 40동이 설치돼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축제장 외에 설치된 풍물시장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부터 축제장까지 이어지는 공간을 야시장 형태로 구성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놀이시설 등의 기타상가도 자리 잡고 있다.

이 가운데 체험부스는 총 35동으로 탈춤축제의 메인 체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대형 마스크 샵을 설치해 하회탈 만들기와 축제 의상 체험, 캐릭터 가면 만들기 체험, 탈 공예품 체험 등 탈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지공예, 도자기 체험, 목공예체험, 비즈 체험, VR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과 살 거리도 가득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