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9’ 피날레, 세계탈놀이경연대회 주인공 탄생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9’ 피날레, 세계탈놀이경연대회 주인공 탄생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부 국내팀 우승 웅부문화예술단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9’ 의 주력 프로그램인 세계탈놀이경연대회의 주인공들이 탄생했다.

대상에는 단체부 국내팀에 웅부문화예술단, 해외팀에 말레이시아, 개인부 국내팀에는 태권 어벤져스, 해외팀에는 일본팀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단체부 국내팀 대상을 차지한 웅부문화예술단은 일제 치하에 탄압받던 우리 민족이 결국 이를 물리치고 광복을 맞이한다는 내용을 감동적으로 그려내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단체부 해외팀 우승 말레이시아 공연단

6일 탈춤 축제장 경연무대에서는 단체부 결승전과 개인부 시상식, 개인부 앙코르 공연에 이어 탈놀이 대동난장, 단체부 시상식과 앙코르 공연이 진행됐다. 마지막 탈놀이 대동난장에는 역대 최대의 인파가 몰려 마지막 축제의 신명을 뿜어냈다.

개인부 국내팀 우승 태권 어벤져스
개인부 해외팀 우승 일본팀

단체부 대상 국내 팀에는 1천만 원, 해외팀에는 7백만 원, 개인부 대상 국내 팀에는 3백만 원, 해외팀에는 2백만 원의 시상금 등 총 7천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졌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주력 프로그램인 세계탈놀이경연대회는 매년 전 세계에서 모이는 탈을 쓴 춤꾼들이 펼치는 화려한 경연의 향연으로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올해 세계탈놀이경연대회는 96개 팀 875명의 참여자가 함께해 예선과 결선을 거치는 열띤 경연을 펼쳤다. 세계탈놀이경연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는데 개인전의 경우 국내 3283, 해외 2273명이 경연을 펼치고 있으며, 단체전의 경우 국내 30599, 해외 12120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