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진원, ‘경북에서 놀아보이소 오디션’ 공모전 개최
경북콘진원, ‘경북에서 놀아보이소 오디션’ 공모전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은 청년의 재능과 끼가 일자리가 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경북에서 놀아보이소 오디션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청년 창직과 창업을 위해 경상북도 주최, 진흥원 주관의 청년대상 경북알리기 공모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1911817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gculture.or.kr)를 통해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 및 팀으로 최대 4인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청년농부 크리에이터, 경북관광 크리에이터, 버추얼 크리에이터, 한류뷰티 크리에이터의 총 4개 분야에서 지원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총 3,020만원의 상금과 제작지원비가 제공되며, 경상북도지사상,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장상도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 중 선별을 통해 CJ ENM DIA TV 소속 활동 및 톱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방송 기회의 특전까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www.gcube.or.kr)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운영사무국 담당자(054-840-7022)를 통해서도 문의 가능하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능과 끼가 넘치는 응모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지역맞춤형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굴을 통해 경상북도 산업생태계 조성 및 청년 창직 및 창업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