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제15회 청송사과축제’ 개최
청송군, ‘제15회 청송사과축제’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수)-11월 3일(일) 5일간,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개최

산소카페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역 대표 농산물 축제인 청송사과축제를 개최한다. 15회 청송사과축제축제는 행사 기간을 예년보다 하루 연장하여 오는 1030()에서 113()까지 5일간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청송사과축제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밤이 있는 축제장으로 차별화를 시도도시경관사업과 연계하여 축제장 주변 경관을 아름다운 빛으로 장식할 예정이다. 각양 각색의 LED조형물들로 그 어느 축제장에서도 볼 수 없는 화려하고 예쁜 빛을 선사하며 진풍경을 연출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과거리(apple street)를 조성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사과나무역사를 바꾼 사과 이야기테마 조형물 등 다양한 사과 관련 조형물과 포토존을 대폭 활성화하여 그야말로 페스티벌의 백미를 펼쳐 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 사과축제는 축제장이 청송읍 소재지에 위치한 덕분에 내외부 방문객이 작년보다 더 증가 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에 청송군과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청송사과의 우수한 품질 홍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립공원 주왕산, 국제슬로시티 등 국내 최고의 청정 관광도시 청송을 더욱 부각시킬 계획이며 타 자치단체에서 개최하는 사과축제와 확연히 구분되는 특성화 마케팅 전략을 준비 하고 있다.

이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8개 읍·면 홍보체험관에서는 사과랑 차랑’, ‘껍질째 먹는 사과와 사과주스 시식 및 공방 체험, 하늘에서 떨어지는 수 천 개의 사과 풍선 중에서 황금사과를 찾아내는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찾아라”, 사과선별기를 통해 번호를 추첨하는 도전 사과선별 로또”, 꿀잼-사과난타등의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나만의 사과 컵 만들기’, 청송백자, 청송한지, 청송옹기를 체험해보는 청송문화유산답사기, 세계지질공원·주왕산국립공원·국제슬로시티를 홍보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내가 그린 사과 그림’, 사과 꽃 액자 만들기, 사과 방망이 체험, 원산지 표시 위반자 의금부 압송 의상 체험 등도 소소하게 즐길 거리로서 방문객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물할 전망이다.

여기에 공연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1030일 저녁 7‘7080 문화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가수 변진섭, 전영록, 추가열 등 한 유명 가수들이 나와 70~80년대 인기 가요들을 노래한다.

31일 저녁 7시에는 ‘MBC 가요베스트녹화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공연에는 박상철, 김용임, 배일호, 현숙, 금잔디, 박구윤 등이 출연하고, 111일 축하공연에서는 가수 장윤정과 김범룡, 이용, 신계행, 도시와 아이들이 멋진 무대를 꾸민다. 112일에는 오마이걸, 라붐 왈와리 등이 출연해 멋진 사과 가면무도회를 선보인다.

이밖에도 청송지역 주민들이 펼치는 각종공연과 경연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연계 행사로는 청송 황금사과배 여자프로씨름대회, 사과축제와 함께 하는 어르신 가요제, 청송 어울림 캠핑축제, 2019 소믈리에와 경북 전통주의 만남, 16회 청송 낙동정맥 등반대회 힐링 콘서트 오락가락 가요제등이 개최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우리 고장의 깨끗한 공기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를 반드시 심어주고 싶다, “7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이자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우리 청송사과축제가, 3천여 사과농가와 군민들, 더불어 관광객들이 다함께 안전하고 즐겁게 어울릴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