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안동시지부, ‘알뜰도서 교환전’ 및 ‘한 도시 한 책읽기’ 개최
새마을문고안동시지부, ‘알뜰도서 교환전’ 및 ‘한 도시 한 책읽기’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자고 있는 헌 책을 새 책으로 교환 행사도 진행

새마을문고 안동시지부(지부장 서정훈)에서는 111()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옥동6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 앞에서 헌책 3권을 새 책 1권으로 교환해주는 알뜰도서 교환전한 도시 한 책 읽기행사를 개최한다.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새마을문고에서 신간 위주 도서 500여 권을 행사장에 비치해 다 읽은 책을 평소 읽고 싶었던 새 책과 교환해주고,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으로 선정된 김영하 작가의 신간 여행의 이유 선착순 400여 명에게 배부한다.

출간된 지 5년 이내 된 헌 책 3권을 가져오면 3등급으로 구분 접수해 원하는 신간 1권과 교환해 주며, 1인당 3권까지 교환할 수 있다.

, 만화, 참고서, 교과서, 잡지, 전집 중 일부 훼손 도서, 비매용 홍보도서는 교환할 수 없다.

서정훈 새마을문고 회장은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일반인 대상으로 여름방학 문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생활 밀착형 문고를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에서 하지 못하는 세세한 부분에서 책을 가까이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지역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새마을문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 고 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