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청송사과축제’ 35만여명 방문 연일 북새통, 성황리 폐막
‘제15회청송사과축제’ 35만여명 방문 연일 북새통, 성황리 폐막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1.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3일 주말 맞아 전국 관광객 축제장 방문
주왕산, 주산지, 절골 방면은 등산객과 관광객 차량으로 교통마비

.

15회 청송사과축제가 지역주민, 관광객 등 수많은 인파가 몰려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지난 3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특히 11월2일-3일 주말을 맞아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과 청송주왕산, 주산지, 절골 방면 등산객들로 인해 청송 주왕산 일대는 구름 관광객으로 일대 교통마비 현상이 발생 하기도 했다.

청송에서 가장 아름다운 용전천(현비암 앞)에서 1030~ 11 3까지 5일간 산소카페 청송군을 무대삼아 개최된 15회 청송사과축제 첫날부터 북새통을 이루고 축제 기간 중 35만여명의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축제장에 구름인파가 몰리면서 자연히 축제는 활기를 띄었고, 각종 체험 홍보 부스, 사과판매 부스, 식당 등에도 문전성시를 이루며 지역 소득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평가다.

또한 올해 청송사과축제는산소카페 청송군! 황금사과의 유혹이란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를 심어주었고, 청송사과가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라는 의미를 담아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재삼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황금1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만유인력-황금사과를 잡아라, 사과선별기를 통해 추첨된 5개의 번호를 모두 맞히면 청송사과, 사과주스, 사과마스크팩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도전- 사과선별 로또”, “꿀잼-사과난타체험 참여만으로도 사과잼 등을 받아갈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은 축제의 재미를 한껏 높였다.

또한 각양각색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밤을 선사한 LED조형물들, 여기에 문화가 있는 7080콘서트, MBC가요베스트 녹화 공연, 축제 축하공연, 사과가면무도회(DJ클럽파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15회 청송사과축제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청송사과축제장을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