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동농협, ‘전문장례식장’ 개장 운영
서안동농협, ‘전문장례식장’ 개장 운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1.1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안동IC 인근에 조합 오랜 숙원 사업 장례식장 신축
‘차별화된 원스톱 장례토털서비스’ 제공, 조합원 및 지역주민들에게 호평

서안동농협(조합장 박영동)이 조합원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자 지역주민의 후생복지를 위해 안동시 노리 203번지(서안동IC와 안동학가산온천 사이) 안동추모공원 입구에 전문장례식장을 신축, 지난 3월부터 차별화된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며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그 동안 풍산, 풍천 조합원 및 주민들은 근처 장례식장이 없어 인접 도시인 예천이나 안동 시내까지 나가야 하는 큰 불편함을 겪어왔다. 때문에 조합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장례식장 개장으로 조합원 및 지역주민들의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다.

장례식장은 총 사업비 60여억을 투입, 풍산읍 노리에 부지면적 6,688(2,023), 연면적 2,029.11(613), 지상3층 규모로 건립했다. 위치적으로 서안동IC에서 3분 내외, 안동버스터미널에서 약 5분 내외 거리로 이용객들이 접근하기에 편리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5개의 분향실(특실 1개실, 준특실 1개실, 일반실 개3)은 지상 2,3층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장례를 치를 수 있으며, 23개 분향실은 좌탁으로, 32개 분향실은 식탁으로 구비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고려했다.

이밖에도 안치실, 참관실, 상담실, 휴게실, 차량 200여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유롭고 조용한 가운데 장례를 치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전문 장례지도사와 이송차를 직접 운영, 질 높은 원스톱 장례토털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반 상조회사에 가입한 경우에도 서안동농협 장례식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안동추모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안동추모공원 이용고객들에게는 접근성이 좋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서안동농협 박영동 조합장은 조합원에게 사랑받는 것을 최고의 이념으로 삼고 항상 따뜻한 미소와 감사하는 마음으로 조합원 및 지역주민들의 편의와 복지증진을 위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서안동농협 장례식장 문의전화 : 054-854-99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