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근대역사체험관’, 영주의 근대역사 한눈에 본다
영주시 ‘근대역사체험관’, 영주의 근대역사 한눈에 본다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1.2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 연혁, 영주자랑, 영주근대사진전 등 새로운 자료 선보여

영주시 후생시장내에 위치한 근대역사체험관이 새로운 볼거리를 마련해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194월 정식 개관한 영주시 근대역사체험관은 개관이래 매월 300명 이상 다녀가는 영주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청소년뿐 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영주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체험관은 영주의 주요 역사를 시대별로 나누어 한번에 알아보기 쉽게 영주역사도표를 제작했다. 영주의 문화유산들을 풍수지리, 불교문화, 유교사상, 선비정신 4개의 영역으로 볼 수 있고 영주의 주요 근대 사진 3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영주역사도표는 근대역사체험관윤종환 명예관장이 직접 영주 영풍향토지, 영주시사, 영주지 등의 사료를 분석해 제작, 영주 최초로 도표로 정리해 한눈에 영주의 역사를 볼 수 있게 했다.

근대역사체험관은 영주사 100년사 사진체험, 대한늬우스, 주요 영주관광지 360VR체험, 선비고을 나들이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영주의 역사와 근현대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월 휴관)까지 운영하며 영주시민 및 방문객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윤종환 근대역사체험관 명예관장은 우리 고장의 주요 문화재들이 방치되어 있다거나 연구 부족으로 사라져 가는 사실들이 많이 안타까워 영주의 역사를 누구나 알기 쉽게 한곳에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자료를 제작했다내년부터는 영주시 초고등학교의 단체방문을 통해 학생들에게 영주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알리고 싶다. 영주시의 역사를 알고 싶은 분은 누구라도 근대역사체험관으로 방문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