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19 경북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대회’개최
경상북도, ‘2019 경북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대회’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1.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자원봉사자 격려와 우수활동사례 발표로 상담 정보 공유의 장 마련

경상북도는 청소년 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27일 안동 그랜드 호텔에서‘2019 경상북도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우수 봉사자에 대한 도지사표창과 함께 우수지역 활동사례 및 소감발표를 통한 새로운 상담기법 정보공유의 장 마련, 상담자원봉사자 소진 예방을 위한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됐다.

경북도내 21개 시·군 현장에서 활동 중인 700명의 상담자원봉사자는 올 한해 49,000여건의 상담활동을 실시하여 친구관계, 학업, 가족갈등, 진로결정과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이날 우수상담자원봉사자로 활동사례를 발표한 경산시의 전은희(52)씨는 힘든 역경에 처해있는 청소년들이 밝게 변하는 모습을 보면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그들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더욱 열심히 청소년들과 행복한 동행을 할 것임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조광래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상담자원봉사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경북도는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