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송하나어린이집’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청송군, ‘청송하나어린이집’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2.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환경으로 새 단장

청송군(군수 윤경희)4()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으로 새 단장한 국공립 청송하나어린이집의 준공식을 개최 했다.

준공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신효광 도의원,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호성 KEB하나은행 부행장 등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김온기 푸르니보육지원재단 대표, 관내 기관단체장, 시공사 대표, 보육 관계자, 지역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했.

청송군은 지난해 9월 하나금융그룹의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같은해 10MOU를 체결하고 금년에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사업으로 민간어린이집을 매입하여 3월에 국공립 청송하나어린이집으로 개원했다.

새롭게 단장된 청송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의 7억원을 포함해 국·도비 및 군비를 매칭, 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1,335부지에 건축 면적 441.13규모로 보육실 4, 유희실 1, 유희홀, 원장실, 교사실, 조리실, 식당, 실외 놀이터 등의 주요 시설을 갖추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하나어린이집 개원으로 정부의 국정 과제인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40% 이상을 무난하게 달성하게 됐다.”, “보육은 부모 개개인의 책임을 뛰어 넘어 국가나 자치단체, 민간이 함께 책임져야 하는 만큼,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