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운영
안동시,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운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2.1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 활동하기 전 미세먼지 농도 확인부터

안동시가 겨울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것에 대비해 야외 활동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시는 정확하고 신속한 대기질 측정을 위해 지난해 1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청 경민관 옥상에 있는 명륜동 도시대기측정소 기기를 교체했다. 실시간 측정정보는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홈페이지(https://www.airkorea.or.kr) 또는 우리 동네 대기질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해 5월부터 안동시청 정문과 월영교 주차장에 야외활동 중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알리미는 명륜동 도시대기측정소 자료를 전송받아 농도에 따른 색깔과 이모티콘을 함께 표출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동~예천 광역버스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설치한 버스정보안내기 28대를 통해서도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중인 환경관리과장은 대기질 정보 확인을 통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야외활동 자제, 보건용 마스크 착용 등 적극 대응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내년에는 초등학교와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미세먼지 알리미를 추가 설치해 시민들에게 보다 더 신속한 대기질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