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NGO 월드채널과 캄보디아 농업연수원 개원
청송군, NGO 월드채널과 캄보디아 농업연수원 개원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2.1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깜뽕짬주에 농업연수원 개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국제교육구호개발NGO 나눔재단 월드채널(상임대표 김동명)과 함께 지난 10일 캄보디아 깜뽕짬 폼 트마이 에서 월드채널 농업연수원을 개원했다.

개원식에는 국제NGO 나눔재단 월드채널 관계자들을 비롯한 캄보디아 농업부와 정부관계자, 현지 농민등이 참석하였으며 캄보디아 농업개발 지원 공동협력 캄보디아 현지농장의 공동운영 캄보디아 농민의 청송군 농업연수 및 농업기술 전수를 위한 인적교류 등을 위해 ()나눔재단 월드채널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월드채널 캄보디아 제1농업연수원은 월드채널이 운영하고 있는 오지의 빈민학교 학부모들 대상으로 실시되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새마을 정신을 기조로 한 자립정신을 일깨우고 한국어 교육과 선진농업기술을 배우게 된다.

농업연수원의 교육 기간은 1년 과정으로 현지에 마련된 농장에서 실습을 병행한다. 성적우수자는 청송군 농업기술센터와 경북농민사관학교에서 농업연수 혜택이 주어지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교육개발원에서 글로벌 세계경제 연수도 받게 된다.

한편, ()나눔재단 월드채널은 캄보디아를 비롯한 미얀마, 동남아에서 활동 중인 국제교육구호개발 전문기관이다. 캄보디아에 16개 빈민학교를 설립, 현재 9개 학교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1농업연수원 개원을 시작으로 빈민학교가 운영 중인 16개 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캄보디아 농업연수원에 대한 농업기술 전수와 함께 한국어 기초를 이수한 우수 연수생을 청송 농업인들과 연결하여, 농업생산에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을 연계하고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