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인들 큰 호응
'안동시 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인들 큰 호응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2.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변화에 따른 대응법 등 다양한 영농정보 제공으로 큰 호응 얻어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10일 북후면을 시작으로 ‘2020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수반 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하고 있다.

북후, 예안 등 안동사과 대표 주산지를 순회하며 실시하는 이번 사과 교육에서는 최근 많은 문제가 되는 기상변화에 따른 폭염기 고온장해와 동해 문제, 올 하반기 기상처럼 흐린 날이 계속되는 데 따른 착색관리 대응법 등 영농현장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새로운 농업기술 안내와 최근 과수농가에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는 과수 화상병 대응법 등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해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사과 재배기술 외에도 퇴비 부숙도를 높이고 작물의 양분 흡수를 돕는 미생물의 활용법,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농기계 안전에 관한 교육 등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영농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교육 담당자는 우리나라가 농촌인구 감소, 고령화와 더불어 WTO 내 농업 분야 개발도상국 지위를 포기함에 따라 농촌에 더욱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앞으로도 현장 문제 해결 중심의 교육과 농업 신기술 신속 보급으로 농업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