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통계조사 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수상
안동시, 통계조사 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수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2.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경북도 내 유일 수상, 신뢰성 있는 통계조사 추진 인정받아

안동시가 통계청이 주관한 2019년 통계조사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19 오후 1시 정부대전청사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받았다.

통계조사 유공 포상은 매년 통계청이 주관한 사업체 조사, 광업·제조업 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에 노력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포상이다.

이번 국무총리 포상에는 지역 특성과 사업체 수를 고려해 누락 없는 조사와 정확한 데이터 산출을 위해 선도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지방자치단체 7곳이 선정됐으며, 경북 도내에서는 안동시가 유일하게 수상했다.

시는 올해 사업체 조사와 광업·제조업 조사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치밀한 사전 계획 수립,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홍보, 체계적인 조사요원 교육, 부진지역 지도 점검 및 실사를 통해 신뢰성 있는 통계 조사를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 통계 보급의 일환으로 동북지방통계청과 협업해 여성 통계 표준매뉴얼 사업을 실시했다. 12월 중 안동시 여성 통계를 공표, 보고서를 발간해 시 여성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통계 생산을 위해 더 노력하겠으며, 원활한 조사 진행에 협조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조사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