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다문화가정 지원 경북교육이 함께 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 다문화가정 지원 경북교육이 함께 합니다!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1.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 자료 5개 언어로 번역 개발·보급

경상북도교육청은 다문화가정 지원용 '즐거운 학교생활, 행복한 수업 이렇게 도와주세요' 및 '예비 중학생을 위한 학교생활 길라잡이'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5개 언어로 번역하여 보급한다.

즐거운 학교생활, 행복한 수업 이렇게 도와주세요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초등학교의 구성과 학교 행사, 학교 교육 활동 참여 방법을 안내하고 올바른 학습 습관과 안전한 학교생활, 담임 선생님께 보내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예시문을 수록했다.

예비 중학생을 위한 학교생활 길라잡이는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교 생활을 안내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위한 학습 지도, 사춘기 자녀의 원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생활 지도, 자유학년제 및 고등학교 준비를 안내하는 진로와 진학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경상북도 내 초등학교 다문화가정 학생은 2019년말 기준 7,009명이며 이들 다문화 학생이 상급 학교로 진학하게 되면 중학 생활에 대한 안내가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학교 현장, 다문화가정 학부모, 다문화교육 정책 등 다양한 경로로 의견을 수렴하여 예비 중학생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 자료를 개발하게 되었다.

교육 자료를 검토한 일본인 선생님은 자녀를 학교에 보내면서 궁금했던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했다. 이 자료는 새내기 초등학생에게는 예비소집일이나 입학 시기에, 초등학교 6학년은 졸업식 날에 다문화가정에 배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