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상지대학교,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 실시
가톨릭상지대학교,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 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1.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 ‘2019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일환

가톨릭상지대학교(정일 총장)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2019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일환으로 캄보디아 해외봉사 활동을 펼쳤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지난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공모한 ‘2019학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학생 15, 사업책임교수 1, 16명의 해외봉사단을 구성하고 지난해 1229일에 출국해 올해 14일까지 일주일간 캄보디아 푸삿지역에서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해외봉사단 학생들은 봉사활동 첫날에는 KOCIA 캄보디아 현지사무소를 방문 국제개발 협력 사례에 대한 설명회 시간을 가졌으며, 푸삿지역에 위치한 유치원, 초등학교, 공부방, 수상마을 등을 방문해 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와 노력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해외봉사단원으로 참여한 치위생과 이서현 학생은 일주일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열심히 준비해 간 프로그램을 선보일 때 말은 통하지 않아도 즐거워하는 현지 아이들의 행복한 얼굴에서 강한 책임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사업책임 박미현 교수(유아교육과)“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캄보디아 국외현장 활동은 학생들에게 국제협력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배우는 한편 세계시민 공동체 의식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우리대학 국제교류원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열린 세계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협력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톨릭상지대학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시행하는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2019년에 이어 2020년에 선정돼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