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청년공감네트워크, ‘안동 지역 청년 기본현황조사 보고서’ 발표회 개최
안동청년공감네트워크, ‘안동 지역 청년 기본현황조사 보고서’ 발표회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1.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청년(인구/주거/교통/경제) 관련 정책현황과 제언, 12인 구술 인터뷰 담아

안동청년공감네트워크 주최, 아름다운재단 지원, 안동청년 기본현황조사 보고서 발표회가 113() 오후 2, 안동청년괴짜방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안동청년 기본현황조사 보고서에는 통계로 본 안동청년(인구/주거/교통/경제), 청년관련 정책현황과 제언, 구술 인터뷰 12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조사/연구/기록한 보고서로 안동청년공감네트워크는 조사보고서가 작게나마 청년들의 삶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 했다.

한편, 안동청년공감네트워크는 20195, 주어진 대로 살기보다 조금은 다르게 살고 싶은 청년들을 위해 시작. 지방소멸이 화두인 시대, 경북 북부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고민하고 함께하기 위해 2019년 한 해 동안 동네대학, 소셜다이닝, 소모임 지원, 문화예술, 네트워킹, 조사연기구록 사업 등의 다양한 청년 활동을 진행했다.

2020년 안동청년공감네트워크는 청년에서 공익으로/청년 너머로나아가기위해 경북청년정책을 준비하고, 경북 북부권 시민사회를 연결하고, 우리 동네 살림살이를 살피면서 스스로와 지역의 변화를 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