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민속박물관, 설 연휴 전통민속놀이 체험마당 운영
안동민속박물관, 설 연휴 전통민속놀이 체험마당 운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1.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27일, 박물관 놀이마당에서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 운영

안동민속박물관은 설을 맞아 연휴 기간(24~27) 동안 박물관 놀이마당에서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명절 대표 민속놀이인 윷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제기차기, 줄넘기 등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박물관을 찾는 관광객에게 사라져 가는 전통 민속놀이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가족과 함께 체험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안동민속박물관은 입춘을 맞이해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입춘첩 써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묵은해의 액을 멀리 보내고 새로운 봄을 맞이하는 의미의 입춘첩(立春帖) 써주기행사는 24() 입춘 당일 박물관 2층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입춘첩은 입춘이 되면 대문이나 기둥에 한 해의 행운과 건강을 기원하며 글귀를 붙이는 세시풍속으로, 이것을 춘첩자(春帖子)라 했으며, 입춘첩, 춘첩, 입춘축 등으로도 불렀다.

이러한 풍습을 본떠 사대부 집에서는 입춘첩을 새로 지어 붙이거나 옛사람들의 아름다운 글귀를 인용해 쓰기도 했으며, 서민들까지도 새봄을 새롭게 맞이하고자 하는 소망을 직접 써서 붙이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안동민속박물관에서 가훈 써주기를 하는 청남 권영한 씨의 재능기부로 진행하는 무료 행사이다.

이희승 안동민속박물관장은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우리 고유의 전통 놀이를 즐기며 가족·이웃 간 정을 나누고 입춘을 맞이해 관람객들의 행운과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연휴 기간 중 박물관은 설 당일(25)에만 휴관하며, 월영교와 야외박물관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