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 안동한우의 명성, 전문 사양기술 교육으로 지킨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안동한우의 명성, 전문 사양기술 교육으로 지킨다.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2.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한우번식연구회 역량 강화교육 실시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안동한우번식연구회 역량 강화교육을 24()부터 12월까지 총 25회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한우의 전반적인 사육 방법과 송아지 젖 먹이는 방법, 질병 관리 등에 관한 이론교육과 함께 선도 농가를 직접 방문해 시행하는 한우 선형심사 방법에 관한 교육, 축산박람회, 한우 경진대회 견학 등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는 다양한 현장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2016년부터 안동 한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해온 역량 강화 교육은 한우번식연구회원뿐만 아니라, 안동시에 거주하는 한우농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안동한우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2012년 이후 5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2013년부터 4년 연속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 2017년부터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한우 명품화 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농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라며, “한우 교육에 관심 있는 농가가 많은 만큼 최신 한우 사양관리 기술교육의 기회가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게 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의 질을 높여 안동 한우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054-840-56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