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민속박물관, 2020년 첫 별관 대관 전시 ‘꽃의(FLORAL)’전 개최
안동시립민속박물관, 2020년 첫 별관 대관 전시 ‘꽃의(FLORAL)’전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2.0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및 중견작가 34명의 작품 전시,‘꽃의(FLORAL)’전 열어

안동시립민속박물관은 올해 별관전시실의 첫 번째 대관 전시로 주제로 한 연합전시 (FLORAL)’전을 열고 있다. 오는 9까지 개최하는 이번 전시는 김경숙 기획자(ART 89)꽃의 이미지주제로 청년 및 중견 작가 서른네 명의 작품을 모아 전시하는 기획 연합전이다.

전시의 주제인 꽃의(FLORAL)’는 작가가 생각하는 꽃을 의미한다. 참여 작가들이 생각하는 꽃은 단어 그대로의 일 수도 있고, 꽃의 향기, 꽃의 소리 등 꽃 뒤에 따라붙는 다양한 언어와 상징적인 이미지일 수도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화의 채색화 분야에서 독자적 화풍을 이룬 화가로, ‘꽃과 여인의 화가라고 불리는 천경자 씨의 1세대 제자인 유지원, 이숙자 작가의 작품을 비롯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주관하고 기획한 김경숙 기획자는 이번 전시에서 서른네 분 작가들의 작품 속에서 표현된 꽃들을 보고, 꽃이라는 이름이 가진 깊은 뜻과, ‘당신에게 꽃은어떤 의미인지를 생각해보는 전시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립민속박물관은 시민의 문화 향수 신장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볼거리 제공 및 지역 문화예술의 발굴 및 증진을 목적으로 별관 전시실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작가

김시형, 김종숙, 권갑칠, 윤기환, 김은영, 강기훈, 김민수, 신정옥, 한희영, 안광식, 허필석, 이병국, 김예순, 정혜선, 김성규, 김상현, 박소현, 김용식, 김차남, 하은영, 김민영, 류인숙, 강병두, 양경렬, 이군우, 이범헌, 유지원, 이숙자, 백종환, 최송대, 최지윤, 홍효, 김석호, 신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