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 2020년 업무계획 밝혀
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 2020년 업무계획 밝혀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2.1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가지 특수시책 중점 추진으로 폭넓은 행정서비스 제공

중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각계각층의 시민 대표와 함께 지역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주민과의 대화에서 올해 업무계획을 밝혔다.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추진, 주민 중심의 자치 서비스 제공, 생동감 넘치는 도심 조성으로 2020년 한 해 중구동 주민을 위한 현장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전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한 주민숙원사업, 도심 상권과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복지 사각지대 적극 발굴, 관광객 및 주민을 위한 도시미관 재생,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 지원 등 2020년 한 해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두 가지 특수시책을 통해 더욱 폭넓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번째 특수시책으로 안동지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위기에 놓은 지역민에게 근로 기회 등 자립과 자활을 지원하는 동시에 도시미관을 해치는 쓰레기 배출장소를 깨끗하게 유지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안동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중구동 클린하우스 클린사업을 추진한다.

두 번째 특수시책으로는 건강 취약주민에게 혈압·당뇨 측정 등 건강 설계·상담과 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질 높은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고독사 등 사회적 외로움에 시달리는 지역 54개소 숙박업소의 장기투숙자 130여 명에 대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복지·건강 챙기기 사업을 시행한다.

박동창 중구동장은 주민이 행복한 중구동을 만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쏟을 예정이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주민 등 주변을 살피고 돌봄으로서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중구동행정복지센터가 앞장서겠다관광거점시로 선정된 안동의 위상에 맞는 깨끗하고 친절한 중구동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