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사랑상품권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 동참해요
안동시, 안동사랑상품권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 동참해요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2.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불경기, 지역경제 숨통 틔우는 안동사랑 상품권 구메 권장나서

안동시가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안동사랑상품권 구매를 권장하고 나섰다.

안동사랑상품권은 지역에서만 쓸 수 있는 만큼 시는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더구나 이번 달 29일까지 10% 특별할인 판매를 하고 있어 소비자도 혜택을 보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가 기대된다.

상품권은 농협, 신한은행,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등 38개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통시장, 음식점, 주유소, 학원, 미용실 등 가맹점으로 등록된 1,800여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은 현금으로 월 50만 원(40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법인·기관단체는 할인 구매를 할 수 없다.

가맹점은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등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읍··행정복지센터 또는 안동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신청하면 되나, ()대규모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업소 등은 가맹점으로 등록할 수 없다.

시는 환전에 걸리던 기간을 애초 2~3일에서 당일 환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가맹점의 불편을 해소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안동사랑 상품권은 안동시가 지난해 1250억 원 규모로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1월 말까지 84천만 원, 2월에만 22천만 원이 판매되는 등 두 달 만에 10억 원 넘게 판매됐으며, 상반기에 조기 소진될 경우 하반기에 50억 원을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지역의 소상공인·전통시장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우리 지역은 환자 발생이 없는 청정지역인 만큼 시민들께서는 안심하시고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