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봉화해성병원 추가 감염 없어
봉화군, 봉화해성병원 추가 감염 없어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3.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누계 52명 중 1명 완치, 2명 이송, 49명 감염전문병원 요청

봉화군재난안전대책본부(군수 엄태항)36() 오전 1140분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총 52명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중 대구에서 거주하다가 봉화에 와서 확진판정을 받은 1명은 이미 완치되었고, 봉화해성병원에서 확진판정을 받은 2명 모두 35일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이송하여 확진자는 49명으로 봉화 푸른요양원에 격리되어 있다.

현재, 자가관리는 13, 휴양림 시설관리는 6, 검사 중인 사람은 1명이며, 35일 오전 봉화해성병원에 입원해 있던 환자, 의료인 및 종사자 등 모두 121명에 대하여 검체를 체취하여 의뢰한 결과 121건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

이로써 푸른요양원의 117명의 검체의뢰자 중 5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61명은 음성이며, 1명은 검사 중이다. (113+재가 미검 4)

푸른요양원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49명은 경상북도에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이송해 줄 것을 건의하고 있으며, 감염원과 이동경로에 대해 계속 조사하고 있다.

확진자들의 이동 경로에 대하여는 파악하는 대로 이용시설에 대해 소독을 하고 봉화군 SNS와 홈페이지,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또한, 푸른요양원에는 오늘 봉화군과 민간에서 들어온 구호물품을 제공하여 입소자 및 종사자들의 편의를 제공하였으며, 봉화군보건소 회의실에 유선전화 15대를 설치하여 확진자와 접촉한 분들에게 검사를 안내하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예방홍보를 하고 있다.

봉화군은 보건소 선별진료소 앞에 차량에 탄 채로 10분 안에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쓰루를 설치하여 환자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교차 감염의 우려를 해소해 나가며,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독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하루 빨리 마음 놓고 안정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퇴치에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겠으며, 당분간 과하다 싶을 정도로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각종 모임이나 외출을 자제해 줄 것을당부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