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각계 온정 릴레이
코로나19 극복, 각계 온정 릴레이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0.03.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사람들, 세원그룹, 경상북도 사회적경제협의회 동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각계의 온정이 잇따르고 있다.

속옷 전문기업 ㈜좋은사람들(대표 이종현)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에 써달라며 5억원 상당의 살균소독제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기탁했다.

좋은사람들 측은 “코로나19 라는 위기상황 속에서 모두 힘든 날을 보내고 있다. 작은 힘이나마 모여서 함께한다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직원들 모두의 마음을 모았다”며 “하루 빨리 경북도가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원그룹(회장 김문기)은 경북도에 6억원, 대구시에 6억원 충남 아산시에 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세원그룹은 임직원에게 격려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지역민들과 코로나19의 어려움을 나누고자 하는 임직원은 뜻을 모아 김문기 회장 개인 성금을 합해 기부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문기 회장은 “대한민국 전체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어느 한 지역을 떠나, 대한민국 기업가이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과 혼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과 경북도민, 아산시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경북의 사획적경제기업들도 온정을 보탰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회장 주재식)는 16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는 관계자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2,160만원을 전달했다.

주재식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의 모든 기업과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경상북도 사회적경제는 언제나 지역과 함께하고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서도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에서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모아 전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연계한 ‘코로나19 극복, 희망꾸러미’ 상품을 구매하여 현장의 의료진, 공무원, 코호트 격리시설, 취약계층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