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김형동 후보,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공약 발표
미래통합당 김형동 후보,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공약 발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3.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가가치세법 개정(간이과세자 적용기준 1억원으로 상향)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무이자, 무담보, 무보증 특별자금 확대 등의 공약 제시
미래통합당 김형동 후보

미래통합당 김형동 후보는 318 상공의 날을 맞아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활력을 잃은 안동시·예천군 서민경제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현재 정부의 경제실정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무너지고 있으며 특히 안동과 예천은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쳐 지역경제가 피폐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경상북도에 따르면 안동의 경우 카드소비금액이 전년동기 대비 40% 감소하여 경북도내 23개시군 중 청도군 다음으로 감소 폭이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형동후보는 현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가가치세법 개정(간이과세자 적용기준 1억원으로 상향)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무이자, 무담보, 무보증 특별자금 확대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은 근로자의 고용보험제도처럼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사회안전망에 편입시켜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며,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공약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판매활성화를, 무이자, 무담보, 무보증 특별자금 확대는 안정적인 사업체 운영자금 확보를 위한 정책이다.

김형동 후보는 "어릴적부터 저의 아버지께서 조그마한 음식점을 운영하며 고생하시는 모습을 보고 자라 소상공인·자영업자분의 고충을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현재 벼랑끝으로 내몰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 서민과 약자를 위한 지원대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