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응급의료 전용헬기장 조성’ 실현
청송군, ‘응급의료 전용헬기장 조성’ 실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4.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면 명당리 (안덕면 하수처리장 옆)에 응급의료 전용헬기 이·착륙장 조성

윤경희 청송군수의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산남지역(현동, 현서, 안덕) 응급의료 전용 헬기(닥터헬기)장 조성이 실현된다.

일명 하늘을 나는 응급실로 불리는 닥터헬기는 요청 즉시 의사 등 전문 의료진이 탑승 출동하고, 첨단 의료장비를 구비하여 응급환자 치료 및 이송 전용으로 사용하는 헬기를 말한다.

청송군은 의료취약지의 응급의료 체계강화를 위해 2020년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이송체계(헬기착륙장건설) 지원사업에 신청, 심의결과 최종 선정되었으며, 올해 연말까지 안덕면 명당리 663-1(안덕면 하수처리장 옆) 응급의료 전용헬기 이·착륙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사업비 총 2억원(국비14, 도비6)을 투입해 설계용역, 헬기 ·착륙장 노면포장(면적 25m * 25m), 구급차 진출입로 정비·포장, 전기공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설치가 완료되면 생사의 기로에 선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산남지역에 닥터헬기 이·착륙장 조성되면 중증 응급환자가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고 안전한 이송으로 응급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안전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