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국 최우수상 수상!
영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국 최우수상 수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4.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특화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전국 최우수상 수상

양군(군수 오도창)영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재수)식품의약품전처 주관, 전국 시구 특화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공모한 화사업에서 전국 최우수 평가를 받은 사업은 나물과 놀자 GO!”라는 푸드브릿지 프로그램이다.

물과 놀자 GO!”라는 푸드브릿지 프로그램은 영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195월부터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지도를 목적으로 구연동화를 통한 영양교육’, ‘나물과 채소를 알아보는 탐색과정’,‘나물을 먹어 보아요라는 단계적인 진행과정으로 추진하여 영유아의 편식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성과를 거둔 사업으로 평가받았다.

배재수 영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전국 최우수상 수상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안전한 급식관리 지원을 통한 위생적인 급식 환경 조성과 영양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등록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영양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고용되지 않은 소규모 급식시설의 영양관리 및 위생 지도 사업을 위해 영양군이 경북전문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센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