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세계문화유산’ 하회마을 지구 지켜내다!
안동소방서, ‘세계문화유산’ 하회마을 지구 지켜내다!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5.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산불당시 하회마을과 병산서원에소방인력 적재적소 배치, 뜬눈으로 밤 지새

안동소방서는 지난 24일부터 안동시 풍천면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현장에서 세계문화유산하회마을과 병산서원을 지켜냈다고 밝혔다.

하회마을은 20107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병산서원을 비롯해 국보2, 보물4개 등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재가 있는 곳이다. 지난 안동산불 최초 발생지역인 안동시 풍천면 인금리는 병산서원과 하회마을이 있는 병산리와 낙동강을 경계로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425일 이후, 산불이 병산서원 코 앞 건너편 산림까지 번지자 관할 센터장이 소방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문화재 방어에 나서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다. 주불이 진화 완료된 이후에도 지역 관할센터장이 병산서원 앞 구조대 보트 및 소방력을 배치해 혹시나 모를 산불 재 발화를 대비해 지속적으로 뒷불 감시를 했다.

한편, 이번 안동 산불은 소방청, 경북·대구·대전·울산·세종·경남·창원·부산·경기·충북·충남·전북·전남소방본부 소방공무원과 경상북도·안동시 공무원, 산림청 산불진화대, 군인, 경찰 등 총 9,000여명의 대규모 인원이 산불현장에 투입되어 화재진압에 나섰다.

한창완 안동소방서장은안동은 전통사찰과 중요문화재가 많이 있어 한 번 불이 붙으면 걷잡을 수 없다산림 인접지에서 불 피우는 행위를 금지하고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 말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