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제1회 행복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 개최
경상북도, ‘제1회 행복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5.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명 상금 1천만원, 최우수상 2명 상금 5백만원 등 상금 수여

경상북도는 경산시와 공동으로 '1회 행복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 최초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은 신예 청년 웹툰작가를 발굴해 등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북 웹툰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만화인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웹툰과 웹툰 스토리 2개 부문으로 이뤄지며 주제에 제한은 없다. , 경북도를 소재로 한 작품과 경북에 거주하는 청년(39세 이하로 1년 이상 주소를 둔 사람)에게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시상은 총 17명의 수상자를 선발하여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천만원, 최우수상 2(부문별 1)에게는 각각 상금 5백만원 등 총 42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대상, 최우수상 수상작은 유망 플랫폼에 연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722()부터 730()까지이며, 접수방법은행복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 홈페이지(http://gswebtoon.com)’로 제출하면 된다.

향후 진행일정은 8.3.()~8.31()까지 예심(서면평가) 및 본심(면접평)을 거쳐 9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9월 말에 수상작 전체를 담은 작품집을 발간하고, 시상식을 겸한 전시회도 개최될 계획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웹툰은 OSMU*의 원천소스로 지역 스토리 발굴의 핵심이 되는 중요한 콘텐츠 중의 하나이다우리 도는 웹툰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수도권으로 떠나던 청년들이 우리지역에서 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웹툰 관련 기반을 조성하고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웹툰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SMU(one source multi use):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하여 판매하는 전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