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마무리
안동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마무리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5.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조례안, 동의안 등 총 15건 심의·의결

안동시의회(의장 정훈선)520일 제2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종 안건을 의결하고 3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 피해자에 대한 지방세 감면안과 조례안, 동의안 등 15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이번 회기에는 의회운영위원회가 제안한 안동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안동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안동시 행사성 사업 시민평가단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안동시청 직장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안동시청 직장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안동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코로나19 피해자에 대한 지방세 감면안 안동시 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을 원안 가결 했다.

안동시 평생학습관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동시 독서문화진흥 조례안 안동시 한국지역진흥재단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 안동시 행복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동시 유용미생물 배양실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안동시 4차산업혁명 기반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원안 가결 했다. 안동시립도서관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정 가결됐다.

또한 제2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우창하(공공산후조리원을 건립하자) 이경란(안동 산불을 보며 안동시가 준비해야 할 재난 안전과 안동시 사무의 민간위탁에 대한 정리 촉구), 태섭(낙동강에 사랑의 다리를 조성하자) 손광영(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제도개선 방안)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안사항의 대책마련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