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관왕 등극
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관왕 등극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5.2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소카페 청송군’ 첫 대상, ‘청송사과’ 8년 연속 대상 수상
올해 경북지역 지자체 중 유일 선정, 2개 부문 대상까지 ‘겹경사

청송군(윤경희 군수)은 지난 21()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첫 대상을,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올해 15회 째로, 소비자들의 직접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 행사이다.

이번 평가에서 산소카페 청송군지난해 도시브랜드 개발 이후 소비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스토리텔링형 브랜드 마케팅활동을 꾸준하게 추진해온 점이 대상 수상의 요인이 됐다는 평가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자원에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청정힐링의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청송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청송군의 도시브랜드이다.

특히, 미세먼지로 일상생활과 건강을 위협받는 현대인들에게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는 것은 인간의 기본적 욕구이자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자연을 파괴하는 무분별한 개발이 난무하는 현대사회에 사람과 자연의 공존이라는 자연주의 사상이 도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

한편 명품 청송사과역시 2020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사과브랜드 부문 8년 연속 대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청송사과는 특히 차별화 부문에서 월등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이는 소비자 반응이 우수한 시나노 골드 품종을 황금진브랜드로 개발하여 황금사과 이미지를 선점하고 붉은색 일변도의 사과시장에 컬러 마케팅이라는 차별화 전략이 성공을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전국 최초 사과자판기 설치, 대도시 홍보 마케팅 및 직거래 추진, 청송사과유통센터 운영,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시행,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개막전 홍보행사 등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차별화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은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시상에서 2개의 대상을 받게 돼 기쁘다.” 면서 청정힐링 휴양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하게 구축하여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청송사과의 소비자 신뢰 확보, 스마트팜 연구단지 조성, 과학영농기술 확산 등 청송사과 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