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암센터, 개원 13주년 맞아
안동병원 암센터, 개원 13주년 맞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5.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명 암 환자, 10여명 의료진이 통합진료
방사선치료 6만7천례, 항암약물 연간 2천건 이상

안동병원 암센터가 514일 개원 13주년을 맞이했다. 2001년 혈액종양내과, 20075월 방사선종양학과 개설로 출범한 암센터는 그동안 방사선종양치료 67천례를 달성했고, 항암약물치료는 연간 2천건 이상 시행하고 있다. 수술분야에서도 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치료 1등급을 평가를 받았다.

곽동석 암센터장(혈액종양내과 전문의)많은 암환자가 병원이름을 쫓아 대도시로 가는 경향이 많은데, 수술 대기하다 치료적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고, 치료 후 대도시까지 통원치료가 힘들고, 갑작스런 응급상황에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고 지적한다.

그는 암센터는 병원 간 의료수준 차이 없이 진단과 치료과정 그리고 치료결과가 표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암환자의 치료는 신뢰할 수 있는 가까운 병원이 환자분과 가족입장에서 가장 좋은 병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동병원 암센터가 시행하는 한 명의 환자를 위해 암 치료와 관련된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외과, 흉부외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소화기내과, 호흡기내과 등 질환별로 관련 의료진이 모여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치료방향을 협의하는 다학제 통합진료가 암환자와 가족들에게 치료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과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도 환자들 사이에 회자되고 있다.

다학제 진료는 여러 진료과 의사가 모여 동시에 환자 상태를 상담하면서 최적의 치료법을 논의하는 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