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꿈드림,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실시
안동 꿈드림,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5.2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각 지역에서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 응원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523일 오전 8시 검정고시 고사장인 안동 경안여자중학교에서 ‘2020년 제1차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411일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두 차례 연기됐다.

모든 응시자는 시험 당일 입·퇴실 시까지 계속 마스크를 착용했으며, 체온 측정을 한 후 고사장에 입실했다.

꿈드림 센터는 고사장 아웃리치를 통해 안동시 꿈드림 센터에서 응시한 25여 명의 학생을 비롯해 경상북도 각 지역에서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센터에 대한 홍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했다.

안동시 꿈드림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학습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을 포함한 학습지도와 상담 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취업 지원, 자기 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급식 지원 등을 상시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24세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