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20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 ‘환경부장관상’수상
청송군, 2020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 ‘환경부장관상’수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6.0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 기후변화 친환경 정책 주도적 시행 사업 평가 받아

청송군(군수 윤경희)‘2020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은 에너지 효율을 통해 에너지 절약 성과를 높이고 기후변화 등 친환경 정책을 주도적으로 시행한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청송군은 도시브랜드 산소카페 청송군에 부합한 청정 환경을 만들기 위해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 공공폐기물 처리시설(매립장) 운영, 정기적인 폐기물배출사업장 지도·점검 및 관리 등 친환경 정책을 통한 성과 사업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국 최고의 맑고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기 위해 대기오염측정망을 구축해 초미세먼지(PM-2.5), 미세먼지(PM-10), 질소산화물, 아황산가스, 오존, 풍향, 풍속, 온도, 습도 등 10가지 항목을 24시간 동안 대기 정보를 상시에 제공해 군민 건강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공공폐기물 및 폐기물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해 지역 환경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환경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의 건강한 삶을 좌우하는 중요한 분야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정책을 펼쳐 친환경 선도도시 산소카페 청송군의 위상을 확립해 나가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