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제14회 경상북도 여성상 후보자 추천 접수
경상북도, 제14회 경상북도 여성상 후보자 추천 접수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6.1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경북여성, 양성평등, 여성복지 등 3개 부문.. 7월 10일까지

경상북도는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여성을 선발하기 위하여 14회 경상북도 여성상후보자를 10일부터 710일까지 추천 접수한다.

경상북도 여성상은 1998장한 여성상으로 시작, 매년 시상해 오다 2007년부터 경상북도 여성상으로 확대시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89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도민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지역 여성들의 권익증진 및 사기진작에 크게 기여한 의미 있는 상이다.

후보자 추천은 올해의 경북여성, 양성평등, 여성복지 등 3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 공적이 뚜렷한 자로서 시상 예정일(93일 예정) 기준 도내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자를 시장군수 또는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이 부문별 1명을 추천할 수 있다.

다만, 동일 공적으로 최근 3년 이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거나,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기소되어 형사재판에 계류 중인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아니하였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자, 기타 수상자로 선정되기 곤란한 흠결이 있는 자는 제외 된다.

추천서는 경북도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이용해 거주지 시군청 경상북도 여성상 업무담당부서로 제출하고, 해당 시군에서는 자체공적심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경상북도로 추천해야 한다.

수상자 결정은 추천서 접수 후 각 부문별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인사로 구성된 경상북도 여성상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해당부문 활동실적과 지역사회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9명의 수상 대상자를 선정, 오는 9월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상북도에서는 양성평등기념주간(9.1.~9.7.)을 맞아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단체를 발굴시상하기 위해 ‘2020 양성평등 진흥 유공자를 추천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