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축산기업중앙회 경북도지회, ‘2020년 축산물 위생교육’ 실시
(사)축산기업중앙회 경북도지회, ‘2020년 축산물 위생교육’ 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6.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기존 축산물 영업자 위생교육 장면

()축산기업중앙회 경북도지회(지회장 이원식)에서는 618일 오후 1 30분부터 430분까지 안동수산물도매시장 대회의실에서 축산물 영업자에 대한 ‘2020년 축산물 위생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축산물 영업자 위생교육은 안동시, 군위군,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5개 시군의 축산물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축산물판매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등의 기존영업자 150여 명이 참석한다.

교육내용은 축산물 위생시책 및 축산물 영업자 준수사항, 쇠고기·돼지고기 이력제 및 등급사항, 위생관련사항 등에 대한 것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아울러, 기존 영업자는 해마다 3시간의 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 위생교육 미이수 시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받게 되므로 부득이한 정으로 이번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영업자들은 연내 교육일정 및 온라인 교육일정(축산물위생교육원 www.meatacademy.co.kr)을 확인해 축산물 위생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교육 전 참석자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이행할 방침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도 가능하니 여건이 되시는 분들은 되도록 방문하지 마시고 사이버 교육을 들어주시기 바란다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공급하도록 도축, 운반, 가공, 판매단계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영업자들에게 당부할 방침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