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코로나로 침체된 농촌관광 살린다
청송군, 코로나로 침체된 농촌관광 살린다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6.2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의료가족 등 농촌치유관광 지원사업 시행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이번 달부터 코로나19 의료가족 등 농촌치유관광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코로나19 환자치료를 위해 의료 현장에서 헌신한 의료진들에게 몸과 마음을 치유·힐링 할 수 있는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군은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종사한 대구·경북 의료진(의료진 가족 포함)을 대상으로 6월부터 915일까지 3개월간 농촌체험휴양마을 숙박, 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또한 일반인에게도 71일부터 1130일까지 5개월간 농촌체험휴양마을 이용요금의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 마을 방문 전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송군 내에는 덕천마을, 괴정꽃돌마을, 달기샘마을, 신촌약수꽃돌마을, 얼음골마을 5개의 마을이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덕천마을은 한옥 숙박체험, 선비예절체험 등 다양한 전통체험, 괴정꽃돌마을은 괴정저수지와 어우러진 자연속에서의 숙박, 달기샘마을은 꽃돌체험과 숙박, 신촌약수꽃돌마을은 꽃차 소믈리에, 복숭아잼만들기, 탄산약수 입욕체험, 얼음골마을은 클라이밍 체험, 사과 쨈케잌비누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다음카페(http://cafe.daum.net/Kpert)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앱을 통해 확인해보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휴양도시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산소카페 청송군으로 오셔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