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북안동농협, ‘산약촌’ 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안동북안동농협, ‘산약촌’ 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6.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꿀홍삼차에 이어 산약촌 마음료 제품 첫 수출

안동북안동농협(조합장 권영구)624일 오전 10시 산약촌 마음료제품 1컨테이너(16, 15,000불 상당) 분량을 베트남에 수출한다고 전했다.

북안동농협은 다양한 수출 품목 발굴 및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산약촌 마음료 제품인 산약촌감귤(180ml), 산약촌매실(180ml), 산약촌홍삼(180ml), 산약촌 매실(1.5L)4종을 베트남 북부지역에 첫 수출한다.

이번 수출은 농협NH무역을 통한 바이어 발굴로 베트남지역에 지난해 한국식품 4백만불을 수출한 업체로, 올해 4월과 6월에는 베트남 호치민과 베트남 남부지역에 산약촌 꿀홍삼차를 약 4만불 상당 수출했으며, 올해에 베트남지역 10만불 정도 수출이 예상된다고 농협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베트남 수출을 위해 북안동농협에서 100% 국산 원료만을 사용해 생산한 것으로 원료 고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어 베트남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적 음료는 7월부터 베트남 하노이 북부지역 위주의 대형할인마켓과 미니마트를 통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권영구 북안동농협 조합장은 "안동시가 수출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고품질의 제품생산을 위해 수출물류비, 수출 포장재 등을 적극 지원해 줌으로써 출이 탄력을 받고 있다, “앞으로 수출지역 다변화를 통해 수출 물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