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
안동시, 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6.2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의 약속 이행, 미세먼지 취약계층 건강 보호 기대
일직초등학교 미세먼지 알리미

안동시가 미세먼지로부터 취약한 어린이의 주된 활동공간이자 시민들의 운동공간으로 활용되는 초등학교(운동장)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했다.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는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지난해 월영교와 안동시청 앞에 설치했으며, 금년에 관내 초등학교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19개소에 설치하여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했다.

알리미는 명륜동 소재 도시대기측정소의 자료를 실시간 전송받아 운영된다. 측정 농도에 따라 색깔(좋음-파랑, 보통-초록, 나쁨-노랑, 매우 나쁨-빨강) 및 이모티콘을 수치와 함께 표출하여 대기질 상태를 시민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야외활동 자제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므로 시민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풍산초등학교 미세먼지 알리미

한편, 시는 지난달 차량 통행이 잦은 안동체육관 앞에 가로 4m, 세로 3m 규모의 대기오염 옥외 전광판 설치를 완료하여 운영 중이다. 도시 대기측정소에서 측정 중인 실시간 대기오염 정보는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홈페이지(https://www.airkorea.or.kr) 또는 우리동네 대기질 앱(App)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권오구 환경관리과장은 미세먼지 알리미 실시간 대기질 정보 확인을 통해 마스크 착용, 실외활동 자제 등 시민들의 건강 보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