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문고, 교명 변경 하고 보건체육 전문 특성화 학교로 발돋움 추진
안동영문고, 교명 변경 하고 보건체육 전문 특성화 학교로 발돋움 추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6.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보건간호과 신설하고 교명 예일메디텍고등학교로 변경
전국유일 보건체육 전문 특성화 학교로 발돋움 추진

안동영문고등학교 (교장 배재환)2021년 교명을 예일메디텍 고등학교로 변경하고 보건간호과를 신설, 전국유일 보건체육 전문 특성화 학교로 발돋움을 추진한다.

학교당국은 그동안 재학생, 학부모, 교직원, 동창회 등을 통해 교명 변경에 따른 여론을 수렴했다. 수렴 결과 예의를 갖춘 전문 의료인이란 뜻의 예일메디텍을 학교의 교명으로 정해 교육당국으로 부터 공식 인가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영문고는 1975년 개교 이래 42회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그동안 안동지역 인문계 고등학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현재는 축구부, 야구부, 배구부 등 스포츠팀을 운영하여 엘리트 체육인을 배출하는 체육중점 고등학교로 운영 중에 있다.

영문고는 20195월 교육부주관 학과 재구조화 사업에 참여, 그해 620일 교육부로부터 보건간호과 인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체육중점 학급의 운영과 함께 보건간호과 신설로 전국 유일의 체육중점 교육과 보건간호 전문 특성화 교육을 통합한 종합학교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2021년부터 보건간호과 2학급을 신설 모집 한다.

영문고등학교 배재환 교장은 컨설팅과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통해 보건간호과 운영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전공자격 간호보건교사를 초빙, 인성이 바르고 역량 있는 간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및 교육 여건 등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했다.

또한 전국유일의 보건체육 전문 특성화학교로서 지역사회의 의료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엘리트 체육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교육여건 마련과 교육·시설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