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정문 확장하고 열린 공간으로 새 단장
안동대학교, 정문 확장하고 열린 공간으로 새 단장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7.1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문 문설주 허물어 캠퍼스 개방

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가 정문 문설주를 허물어 캠퍼스를 개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동대학교 대외협력과는 7, 정문 확장 정비 사업을 끝내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3, 정문 문설주 철거를 시작으로 4차로 확장, 수목 제거 및 대학 상징 조형물(간판)을 제작하여 준공하게 됐다.

1983년 송천동 캠퍼스 시대를 상징했던 이전의 정문은 차량 통행량 증가로 대학의 위상에 비해 협소하고 닫힌 공간의 이미지 탈피를 위해 지난해 11월 교무회의를 시작으로 구성원 및 총동창회의 의견수렴을 거쳐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안동대는 정문 준공 후 통행자들의 시선과 공간을 빼앗던 구조물이 사라지자 차량과 사람의 통행이 더 안전하고 원활해졌다. 특히 야간에 정문의 어두운 분위기를 개선하여 안동대의 보다 밝은 이미지와 시민이 찾고 싶은 대학으로 변모하고 있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준공식 기념사를 통해 "오늘 준공하게 된 정문 조형물은 우리 대학을 상징하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며, 안동대학교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핫 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안동대학교의 밝은 미래를 위해 추진된 이번 사업을 초석으로 지속 가능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학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