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시민체육대축전 등 전국규모 체육대회 취소 결정
안동시, 안동시민체육대축전 등 전국규모 체육대회 취소 결정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7.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진행형, 시민과 참가자 안전 우선 고려 취소 결정

안동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한차례씩 연기했던 안동시민체육대축전 및 안동마라톤대회 등 전국규모 체육대회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1일 안동시체육회와 읍··동체육회장협의회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가을철 대유행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919일 개최 예정이었던 제60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대회를 취소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당초 6월 개최에서 96일로 연기되어 준비 중이던 안동마라톤대회와 안동하회탈배 초청 족구대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단체대항 볼링대회, 안동웅부 중고등학교 저학년 축구페스티벌, 안동하회탈컵 국제OPEN볼링대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 볼링대, 안동산약배 탁구대회 등이 취소되었다.

현재 시는 대회특성을 고려해 시·도 단위 대회와 야외대회 위주로 개최를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규모대회와 실내 대회는 취소와 잠정연기를 기본방침으로 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많은 사람이 밀집하는 대회 특성상 코로나19에 대한 효과적인 방역대책에 어려움이 있어 시민과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취소를 결정했다"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기대하며, 내년에는 정상적으로 대회를 개최하여 체육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