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K-Move스쿨’ 베트남 취업 연수 과정 개강
안동대, ‘K-Move스쿨’ 베트남 취업 연수 과정 개강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7.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ove스쿨, 청년들 해외 취업 지원하는 국비지원 프로그램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대학일자리센터가 ‘2020년도 해외취업연수사업(이하 K-Move스쿨) 베트남 품질/생산관리 중간관리자 양성과정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안동대는 지난 27, 대학 내 사회과학대학 강의실에서 연수생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Move스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스쿨은 청년들이 해외 우량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국비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3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안동대는 경북 북부권의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안동시와 협업하여 연수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안동대는 총 15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7월부터 내년 5월까지 국내와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어, 현지 문화 등 집중 취업 교육 및 양질의 해외취업 일자리까지 알선한다. 1인당 1000여 만 원에 달하는 연수생의 교육비는 전액 지원한다.

안동대학교 권순태 총장은 이번 K-Move스쿨 사업 운영 계기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청년들의 해외취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기대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한다"앞으로 다양한 전공별 직무 맞춤형 해외취업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양질의 해외취업 일자리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