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양성평등 포럼 및 간담회 개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양성평등 포럼 및 간담회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8.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양성평등 한 걸음 더 실천으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8614시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2020 경북 양성평등기반 구축 포럼 및 양성평등보이스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북경행동강령 25주년 및 유엔 안보리 결의안(1325) 20주년을 기념하여 경북지역의 양성평등 정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였다. 행사에는 양성평등 담당 공무원, NGO, 경북 양성평등 보이스단,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지역 양성평등문화 확산사업 참여 청년들을 비롯한 각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도민 7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발표는경북지역 양성평등 성과 및 우수사례"로 포항여성회 금박은주 대표가 경북의 성주류화 사업과 연구의 성과분석과 경북 양성평등센터 출범을 통해 양성평등 의식 및 문화 확산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이어 대구대학교 이진숙 교수는 포스트코로나시대, 경북 여성가족진단 및 향후 과제"로 경북여성의 열악한 경제활동과 가사분담, 돌봄, 안전, 건강 등의 상황을 진단한 후 포스트코로나시대를 위한 노동시장 내 성차별 개선과 일·생활균형문화 확산, 양성평등한 가족정책 패러다임 전환, 가정폭력과 성폭력 등 인권침해 대책 강화를 제안했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교육, 일자리, 폭력, 청년, 사회참여 부분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경북의 분야별 양성평등 정책의 성과 및 현황을 짚어보고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반영한 양성평등 정책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최미화 원장은 경북지역 양성평등 정책의 성과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동시에 경북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액션플랜 수립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다" 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경북여성가족플라자로의 이전과 함께 경북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도록 하겠다. 연구와 교육, 그리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경북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우수한 정책 제안과 함께 양성평등 의식과 문화를 확산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