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신성초, ‘실용 영어 회화 캠프’로 방학을 즐겁고 보람있게
안동신성초, ‘실용 영어 회화 캠프’로 방학을 즐겁고 보람있게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8.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중 영어 캠프 실시

안동신성초등학교(교장 김진욱)는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학습 흥미와 호기심을 배양하고 농어촌 학생들에게 영어 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727()부터 87()까지 3~6학년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중 영어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캠프는 학생들에게 영어 노출 기회를 확대하여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고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친밀하게 접할 수 있는 4가지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따른 4개 반을 개설했다.

학생들은 가족(Family class), 학교(School class), 여행(Travel class), 친교(Friend class)를 주제로 개설된 4개 반을 정해진 시간에 따라 40분 단위로 순회하면서 수업에 참가했다.

획일화된 영어교육을 벗어나 퀴즈인터뷰역할극 등 다양한 듣기말하기 중심의 실용 영어 회화 위주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적극적이고 즐겁게 자신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신성초 김진욱 교장은 실용 회화 중심의 영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 감소되고 실생활 속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들이 친숙하고 편하게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영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