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산업은행과 리쇼어링 기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경상북도, 산업은행과 리쇼어링 기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8.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지역 중소․중견기업의 리쇼어링 및 생산성 고도화 MOU
리쇼어링, 생산성 고도화 희망 유망 지역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경상북도와 KDB산업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는 13일 경북도청에서 국내기업 리쇼어링 장려를 위한 '경북지역 중소중견기업의 리쇼어링 및 생산성 고도화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쇼어링(Reshoring)은 해외에 나가 있는 자국기업들을 각종 세제 혜택과 규제 완화, 보조금지원 등을 통해 자국으로 불러들이는 정책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경북지역 중소중견기업의 리쇼어링과 생산성 고도화를 적극 지원해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경상북도와 산업은행은 도내 리쇼어링 추진 기업을 위해 산업단지 입주지원에서 금융지원까지 제반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진인식 산업은행 대구경북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장부지분양대금 지원자금'스마트공장 지원자금'등 장기저리 정책자금을 활용해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의 성공적인 스마트 리쇼어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경제활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산업은행과 업무협약으로 리쇼어링 기업들의 경북지역 투자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기업투자에 걸림돌이 되는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기업하기 좋은 경북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