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개회
안동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개회
  • 편집부
  • 승인 2020.08.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49건 심의

 

안동시의회는 28일부터 9월 4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제21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8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새롭게 구성하고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조례안, 동의안, 일반안건 등 총 4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제1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우창하 의원은 '헌옷수거함의 체계적 관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사항과 문제점에 대해 집행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회기 첫날인 28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 수정 촉구 건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을 의결하고, 집행부로부터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제안 설명을 들었다.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상임위원회에서는 안동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안동시 노인복지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처리와 소관부서 추경예산을 심사할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의회 8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이상근·임태섭·정복순·이경란·배은주·우창하·조달흠 의원이 활동하게 됐으며, 위원장은 이상근 의원, 부위원장은 임태섭 의원이 맡게됐다. 이번에 새로 구성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내달 2일과 3일 안동시에서 편성한 850억 원의 추경예산에 대하여 심도 있게 심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